정치 사회 지역소식 교육/문화 의료/관광 사회복지 오피니언 건강.스포츠 탐방 생활정보
2019.10.22 (화요일)
스포츠.건강기타행사
 
전체보기
스포츠.건강
기타
행사
 
 
뉴스 홈 건강.스포츠 스포츠.건강 기사목록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생애주기별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3-15 오후 4:44:00 | 최종수정 2019-03-15 16:44   

 

[전세복기자]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가 상반기 생애주기별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애주기별 건강증진프로그램은 임산부·장애인·중년 여성·노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임산부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1월부터 1·3·5주 진행하는 모유사랑교실3월부터 주 2회씩 진행하는 임산부 요가교실이 있다.

또 올해는 지난해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임산부들이 요청한 베이비 마사지교실을 추가, 4월과 6월에 주 1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부부가 시간을 맞춰 임신과 육아를 함께 알아가는 토요 부부애()교실518일부터 6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작업치료와 운동치료를 병행해 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장애인 재활운동교실은 연중 운영, 4월에는 함께하는 문화체험 나들이’, 5~6월에는 원예·요리치료 등을 내용으로 하는 재활 치료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된다.

중년 여성을 위한 갱년기 여성건강강좌312일부터 시작,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감소로 정신적·신체적 변화에 따른 신체 건강신호와 대처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3~4월에는 허리근력을 강화하는 요통 관리교실, 5~6월에는 웃음과 춤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힐링 실버댄스교실을 운영한다.

2월부터는 식생활개선인천네트워크와 손잡고 경로당에 직접 찾아가 소화력과 흡수력이 저하된 어르신들에게 조리실습을 통한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는 노년기 건강한 식생활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3월부터는 고혈압·당뇨교실도 운영,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관리에 나서고 있다.

특색사업으로는 4월부터 미추홀구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수중운동을 통한 근골격계 건강운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숭의보건지소 관계자는 주민의 건강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진짜 잘사는 미추홀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하반기에도 더 알찬 생애주기별 맞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숭의보건지소 상반기 생애주기별 건강증진프로그램은 시기별로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 접수를 통해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일정 등 궁금한 사항은 숭의보건소(880-536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공 : 수도권지역뉴스
 
 

ⓒ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인천선수단 역대 최대인원 참가 결단식 가져
건협 인천,“독감예방접종 바로알기”공개강좌 개최
스포츠.건강 기사목록 보기
 
  건강.스포츠 주요기사
싱가포르, 길거리 스티커 부착행..
베트남, 영유권 분쟁지역에 國旗..
코카콜라, 60년만에 미얀마에 재..
中 '유인 도킹' 선저우 9호 곧 ..
이슬람 무장단체, 팀북투 유적 ..
"英 청년층, 경기침체에 직격탄"
日언론, 독도 표기 `시마네현 다..
알제리, 中과 초대형 이슬람사원..
 
 
인기뉴스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강화석모도 그곳에 가면 ‘건강..
많이 본 포토뉴스
(안산)상록구 시곡 동심이 어..
인천시 주안 북부역점 본죽 사..
인천경찰.추석 맞이 전통시장 ..
(사)한국 예술문화단체총연합..
많이 본 기사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정(避精)
성 필립보 ‘평창생태마을’ 피..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
세화의료소비자 생활협동조합 임..
종교인 과세 이번에는 이뤄지나.
강화석모도 그곳에 가면 ‘건강..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수도권지역뉴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 등록번호 인천아 01074호. 발행인 겸 편집인.전세복.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화.032-873-1113. E-mail:mpnews@hanmail.net . fax 032-524-4422. 주소/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2동 578-3 삼정빌딩 502호
Copyright(c)2019 수도권지역뉴스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